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국지]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by 프리더 2018. 1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모바일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모바일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게임이 출시 된지 2년이 조금 넘었네요. 출시 부터 지금 까지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원래 원작 koei "삼국지 조조전"을 넥슨에서 "모바일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으로 출시 하게 됬었습니다.

조조전 게임은 컴퓨터 ai 와 대결 하는 구도로 조조의 인생 스토리를 

"연의삼국지" 버전으로 만들었고 최종 스테이지가 있는 게임입니다.

 

 

위 그림이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어플입니다. 클릭하시면 접속이... 안됩니다~ㅋ

제목이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이지 꼭 조조가 주인공은 아닙니다.

삼국지 영웅들이 어마어마 하게 많이 있죠. 삼국지를 좋아하는 나도 모르는 장수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게임도 좋아하지만 책도 몇번은 읽었어요. 요새는 정사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원래 버전은 1998년도에 12월달에 윈도우 판으로 출시되었네요. 조조전이랑 비슷한 게임으로는 "영걸전" 그리고 "공명전" 등이 있습니다. 

영걸전은 제가 초5 년때 5.25 플로피 디스켓 3장으로 컴퓨터에 옮겨서 했던 게임입니다. 1992년 2월달에 발매 되었었네요.

 

 

위에 사진이 삼국지 영걸전 시작 부분입니다. 영걸전은 "유비"가 주인공으로써 최종보스 조조를 격파 시키면 엔딩이 됩니다. 고전게임이다 보니 그래픽은 확실히 좀 그렇지만 게임 난이도나 공략부분은 결코 만만한게임이 아닙니다. 전 하도 많이 해서 공략하는 방법을 알기 때문에 금방 깨는 편인대도 스토리가 길다 보니 12시간 이상 걸립니다.

이 영걸전을 기점으로 공명전 조조전이 탄생한것이지요.

공명전은 안해봤습니다. 하려고 마음먹었을때 CD구하기도 힘들었고 유료 다운로드 받아 본적도 있으나 내가 컴퓨터를 못해서 인지 인스톨 하고 실행 하면 꼭 실행이 안되더군요.ㅠㅠ

 

 

"정통 SRPG의 귀환! 모바일로 돌아온 삼국지 조조전 Online!!

시뮬레이션 게임의 명가 KOEI의 삼국지 30주년 기념작

1998년, 추억의 게임 삼국지 조조전이 모바일로 돌아왔습니다.

리메이크 + PVP 멀티플레이로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본가에서 인정한 KOEI 삼국지 시리즈의 30주년 기념 작품이, 지금 온라인게임으로 부활했습니다!"

 

 

삼국지 게임 하면 내정 다스리고 전쟁하고 장수 레벨업 해야하고 할게 많습니다. 조조전 출시 2년이나 지난 지금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인해 콘텐츠가 하나씩 하나씩 나오고 있죠. 위에 사진은 중국의 그 광활한 땅에 전쟁으로 성을 차지 해서 내정을 다스리는 사진입니다.

일일이 장수 배치하고 태수 임명하고 한 두달로는 어림도 없죠.

2년 동안 현자타임 1~2개월 와서 잠시 안했었던거 빼고 매일 접속하는 유저입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어떤 모바일게임을 할때 과금을 하지 않습니다.

10~20만원 한다고 해도 티도 안날 뿐더러 한번 과금하면 조절이 안될까봐

과금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모바일 게임은 시간 투자 혹인 돈 투자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과금을 하기 싫다면 꾸준히 하는거 밖에 답이 없습니다. ㅎㅎ

어떤 게임이든 말이죠.

 

위 사진은 조조전 온라인 콘덴츠 중 최근에 나온 "경쟁전"이라는 콘덴츠 입니다. PVP방식으로 컴퓨터 ai가 아닌 유저간의 실시간 전투입니다.

바둑 처럼 나 한수 상대방 한수 두는 전략 방식입니다. 처음에 좀 어렵기도 하고 그간 ai랑만 전투해오다 보니 한수 두고 상대방 한수 둘때 까지 기다려야 하는 지루함과 상대방의 아이템 강화가 너무 좋아서 이기기 버거워서 잘 안했었는데 요샌 간간히 한두번씩 합니다.

나름의 수 싸움이 재미가 있드라구요ㅎㅎ 이기면 보상이 완전 소금입니다. 그래도 얼마 안되는 로또 확률로 수십 수백만원 써도 못 가지는 아이템과

케릭터 외형을 가질수 있어요.

 

 

위에 사진은 조조전 온라인 초창기 때부터 꾸준히 있는 "천리행"이라는 콘덴츠 입니다.

총 30관문을 돌파해서 천리행을 완주하는게 이 콘덴츠의 목표이구요. 보상이 꽤나 짭잘합니다.

게임필요한 은전과 보물을 갖추기 위한 보물조각을 획득을 하게 되는것이지요. 이 컨덴츠는 삼국 통일을 하고 나서 부터 꾸준히 30판 레이스 완주를 하고 있습니다. 큰 전략은 필요 없고 보물만 잘 갖추고 레벨업이 꽉찬 (99레벨이 만렙) 장군들만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이 컨덴츠는 쉽게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약 7~8개월 전 쯤 나온 컨덴츠 "연합" 이라는 콘덴츠 입니다.

연합을 창설하고 게임간에 유저끼리 연합을 맺는 시스템입니다. 연합을 맺으면 연합원 끼리만 사용할수 있는 연합 임무, 연합 상점, 연합 창고,

연합 전투(사신전) 등이 있습니다. 연합 임무를 마치면 매주 월요일마다 연합 임무의 공적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그럼 보상으로 연합상점에서 소모템등을 구매 할수가 있습니다. 연합창고는 연합장이 창고에 쌓은 소모템들을 연합원들에게 나눠 줄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요새 하루에도 몇 십개씩 게임이 출시 되는거 같아요. 저는 한가지 게임만 꾸준히 하는 편이라 조조전 온라인을 벌써 2년째 하고 있네요

조조전 온라인은 처음에 끈기가 있어야 하구요. 천하통일 후 내정을 다지는데만 과금 없이 한다면 6개월은 걸린다고 보셔야 됩니다.

그럼 그후 부터는 게임이 제법 할만해 지고 재미가 붙기 시작하지요. 삼국지를 좋아해서 삼국지 게임을 함으로써 삼국지의 대한 정보도 많이 얻고 있습니다. 인물 공부도 되구요. 삼국지의 수 많은 영웅중 저는 "조조 맹덕"을 가장 좋아 합니다. 비상한 머리와 인재를 볼 줄 아는 안목, 대장 으로써의 리더쉽, 문학(실제로 시 를 굉장히 잘 지었다고 합니다) 과 뛰어난 정치력 등등 진정한 삼국지 만능 인물이죠. 좀 잔인한 면은 있지만요.

그 잔인한 부분을 좀 감싸 보자면 조조가 잔인한게 아니고 그 삼국 시절이 배고프고 잔인한 시절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다음 포스팅은 컨덴츠를 좀더 세밀하게 들어가 볼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