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V.ONE 그런가봐요

by 프리더 2018. 11.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 하고 가장 많이 들은 노래를 소개 하려고합니다. 2003년에 나온 노래이구요. 15년이 지났네요.

아직까지도 꾸준히 듣고 있는 노래에요~ 노래방 18번이기도 하고 가장 잘 부른 노래 이기도 합니다. 30대 남자 중에 이 노래 모르는 분들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껍니다~ 대부분 여자들은 남자친구나 남자사람 친구들이랑 노래방 가서 들어 봤을거구요.

가사가 너무 현실적이여서 더욱 슬픈 이별 가사 이야기 입니다.

이 노래가 나왔을때 쯤 제가 첫사랑과 이별을 해서 더 가슴에 꽂힌 노래 인거 같아요. 한동안 많이 아팠는데 지금은 세월이 많이 흘러 20대 시절 추억하기 좋은 노래가 되었지요.

오늘 포스팅할 노래는

 


"V.one의 그런가봐요"

 

 

 

2003년 12월 20일에 발매된 v.one 1집 앨범 재킷입니다. v.one은 그룹이 아닙니다. 솔로 가수 이구요. 원래 강현수라는 이름으로 가수 활동을 했었습니다. 예능에도 많이 나왔었지요.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예전 티비 프로그램 중 게릴라 콘서트 라는 프로가 있었어요

가수가 약속한 날짜에 몇명이 올것인가, 안오면 어떤 패널티를 받을것인가 이런 약속으로 하고 홍보를 하고 사람 모아서 콘서트를 하는 프로그램 이였죠. 그 프로그램에서 공약한게 몇 명이상 모으지 못할시 은퇴하겠다 라는 공약을 했었구요. 게릴라 콘서트 실패시 은퇴가 아니였었죠.

게릴라 콘서트는 최초로 실패를 하게 됬구요.

왜 인지는 모르지만 가수 "강현수" 는 은퇴를 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v.one으로 다시 돌아 오게 됩니다. "그런가봐요.." 는 원곡은 일본 아재 밴드 "Southern all stars"의 "TSUNAMI(스나미)" 를 리메이크 한 곡이죠.

원곡이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가봐요 뮤직비디오 입니다. 내용은 없네요. 여주가 노래 끝날때 까지 울먹거리고 중간 중간 강현수씨는 노래 부르고..

서치 하다 알게 된 뮤직비디오 랍니다. 원래 내가 알고 있던 뮤직 비디오는 영화 "천년호" 장면을 빌려서 쓴 뮤직비디오 인줄 알았는데

원래 뮤비가 2개네요.

위 사진이 첫번째 뮤직비디오 입니다. 거의 영화 "천년호" 가 나오구요 중간 중간 저 남자분이 나와서 노래좀 부르고 하는게 전부 입니다.

현실적인 가사로 뮤직비디오 제대로 스토리 있게 찍었으면 한편의 영화 나올것 같은데... 뮤직 비디오가 조금 아쉽네요.

이제 가사 소개해 드릴게요.

작사 : 이승희

작곡 : Kuwata Keisuke

편곡 : 최태완

가수 : V.one

고맙다는 그 말 잘 못하는 사람

미안할땐 괜히 더 화내는 사람

통화하다 먼저 끊는 사람

지난 사랑 얘길 늘 하는 사람

미리 해둔 약속 잘 어기는 사람

했던 얘기를 또 물어보는 사람

괜찮다고 걱정 말라하면 그 말 믿는 사람 그게 나래요

 

그녀가 말했죠 여자를 떠나게 만드는 남자들을 아냐고

그이유 다 갖춘사람 오~~

다 나래요 그래서 날 떠나갔죠

 

그녀는 모르죠 나 얼마나 그녈 많이 사랑한지

그녈 위해선 아마 더한 버릇도 내가 다 고쳤을 텐데

그녀는 모르죠 내 모자란 자존심에 말 못했던

수많은 얘기 눈으로만 말한 걸

아마 듣지도 못하고 가나봐요

 

말하지 않아도 내 맘 아는 사람

약속에 늦어도 웃어주던 사람

작은 선물 뜻 없이 건네도 좋아하던 사람 그게 그녀죠

그녀는 말했죠 이별한 후에 더 차가운 여자 맘을 아냐고

만날 때 후회 없었던 오~~

그 이유라 미련조차 없다 했죠

 

그녀가 떠났죠 이렇게 날 미련 속에 남겨두고

미안한 일이 너무 나도 많아서 후회뿐인 나를 두고

그녀는 떠났죠 다른 사랑 이래서는 안 된다며

내 마지막은 그녀였단 얘기를

끝내 듣고도 모른체 가나봐요

 

그녀는 모르죠 나 얼마나 그녈 많이 사랑한지

그녈 위해선 아마 더한 버릇도 내가 다 고쳤을 텐데

그녀는 모르죠 내 모자란 자존심에 말 못했던

수많은 얘기 눈으로만 말한 걸

아마 듣지도 못하고 가나봐요

 

나의 사랑이 날 두고 떠나가요..

 

버스 떠나기 전에 잘해 야지..

버스 떠나고 후회하면 뭘 하나요..

사랑에 서툰 사람들이 많아서..

사랑은 표현하고 대화를 자주 해야 하는거 같아요.

그래야 서로 오해가 안 생기니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