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창정의 소주한잔

by 프리더 2018. 10. 29.

안녕하세요~ 이제 막 가입한 마인부우입니다^^ 음악취향이 더워도 추워도 배고프고 배불러도 발라드만(락 발라드 포함) 듣는 편입니다ㅎㅎ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 일수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악일수도 있는 지극히 평범한 대중발라드를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가수소개, 앨범소개, 가사소개등등,, 그리고 그 시절 나의 추억, 느낌들을 주저리주저리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90년대 00년대 노래가 많을거 같아요~ 

첫번째 포스팅 할 곡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

임창정의 소주한잔

 

소주 한 잔 뮤직비디오 시작 부분입니다. 처음에 임창정이 지능이 떨어지는 모습으로 나오게 되지요. 그 이유는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나오고요. 임창정 (앞 & 옆) 두분은 원래 임창정 부하였습니다. 발렛파킹을 하다 접촉사고가 나게 됩니다.

접촉사고 개기로 예전(다치기 전) 사랑했던 여자를 회상하게 되는 스토리 입니다.

 

 이 사진은 머리 다치기 전 회상하는 사진입니다. 올 빽머리도 잘어울리죠 우리 창정형님 ㅎㅎ 연기도 잘하는 실력파 배우이기도 하지요

노래 하고 연기 하는 만능엔터테이너들이 많아 지고 있지만!! 만능엔터테이너 하면 우리 창정형님이 최고라고 봅니다. 예능감도 아주 뛰어 나지요. 소주한잔을 마지막으로 가수 은퇴한다고 했을때는 속상하드라구요 임창정하면 발라드!! 발라드를 아주 좋아하는 저에겐 안좋은 소식이였어요. 지금은 다시 복귀해서 활발하게 활동중이시지만ㅎㅎ

 

 

2003년 6월 5일에 발매된 임창정 10집 앨범 자킷입니다. 이때 당시는 임창정이 마지막 앨범이라고 해서 앨범 이름이 "BYE" 였네요. PSY(싸이)랑 같이 작업한 노래중에 "BYE" 라는 곡도 있습니다. 후속곡으로 활동도 했구요. 소주 한 잔 이노래는 30대 남자들이 3명이상 가면 거의 꼭 부르는 노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내 기준에선 편하진 않지만 어려운 곡도 아니라 노래방에서 소주 한 잔 노래를 자주 부르는 편입니다. 내 "인생 20번" 곡 정도 되겠네요~ 나름 부르기도 잘 부르는 편이구요.^__^ 이제 그럼 가사를 소개해 드릴게요.

소주 한 잔

작사 : 임창정

작곡 & 편곡 : 이동원

 

술이 한 잔 생각나는 밤 같이 있는 것 같아요. 그 좋았던 시절들 이젠 모두 한숨만 되네요

떠나는 그대 얼굴이 혹시 울지나 않을까.. 나 먼저 돌아섰죠 그때부터 그리워요

 

사람이 변하는 걸요 다시 전보다 그댈 원해요

이렇게 취할 때면 꺼져버린 전화를 붙잡고~

 

여보세요 나야 거기 잘 지내니 여보세요 왜 말 안하니

울고 있니 내가 오랜만이라서 사랑하는 사람이라서

 

그대 소중한 마음 밀쳐낸 이기적인 그때의 나에게

그대를 다시 불러 오라고 미친듯이 외쳤어

 

떠나는 그대 얼굴이 마치 처음과 같아서 나 눈물이 났어요 그때부터 그리워요

사람이 변하는 걸요 다시 전보다 그댈 원해요 이렇게 취할때면 바뀌어버린 전호번호 누르고

 

여보세요 나야 거기 잘 지내니 오랜만이야 내 사랑아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 듯이 울었어 우~~~~~~

 

여보세요 나야 정말 미안해 이기적인 그때의 나에게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 듯이 외쳤어....ㅜㅜ

 

감성터지고 싶은날 소주 한 잔 드시고 노래방에서 이 노래 시원하게 한번 불러 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